최신뉴스

‘만물상인’, 김치찜에 쌍화탕을 끼얹다?!

등록인 얼반웍스등록일

만물상인’, 김치찜에 쌍화탕을 끼얹다?!

- 김치찜에 쌍화탕을?... ‘만물상인누구도 보지 못한 요리 선보여

- 막걸리 들어간 김치찜?!... ‘만물상명인의 레시피 검증기

 

유튜브 잼스터에 <만물상인> 돼지고기 김치찜 비법 검증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31일 공개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이하 만물상)’ 스핀 오프 프로그램 만물상인만물상의 고인물이라 불리는 방청객 손선아, 한의사 박경호, ‘만물상담당 PD 정학인이 출연해 돼지고기 김치찜의 비법을 검증했다.

이날 만물상인에서 검증한 돼지고기 김치찜은 문화 센터 강사계의 유재석으로 불리는 황지희 요리연구가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물상’ 228회에 소개됐다. 살캉살캉하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고 누구나 쉽게 전문 식당의 맛을 낼 수 있어 당시 패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만물상전문가 세 명이 직접 검증하기 위해 조리대 앞으로 나섰다. 그러나 출연자들은 다소 믿을 수 없는 재료를 선택하며 충격적인 요리를 선보였다. 손선아 방청객은 쌍화탕, 박경호 원장은 막걸리, 정학인 PD는 오렌지 주스를 비법 재료로 뽑아 돼지고기 김치찜의 식감과 감칠맛을 살리고자 했다.

완성된 요리를 시식한 출연진은 모두 본인이 우승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실제 쌍화탕과 막거리를 비법 재료로 넣은 손선아 방청객과 박경호 원장의 요리는 개성 강한 맛을 내 출연진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했다. 이에 반해 정답을 선택한 정학인 PD의 오렌지 주스가 들어간 김치찜은 맛있다며 호평을 들었다.

한편, ‘만물상의 유익한 레시피를 유쾌하게 풀어낸 리얼 버라이어티 <만물상인>은 잼스터를 통해 공개되며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